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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방법과 비용, 지도 상위노출 광고!

워크마케팅

by 워크노트 2023. 2. 13. 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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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사장님이라면

매장이 위치한 지역 + 업종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상위노출이 된다면 마케팅 효과가 상당합니다.

 

그래서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를 진행하는 사장님이 많은데요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에 관심이 있다면

상위노출이 되는 방식과 비용을 먼저 살펴보셔야 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광고는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비용

동일한 지역과 업종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 수가

10개 업체 이상인지 미만인지에 따라

상위노출이 되는 방식과 비용이 다릅니다.

구분 10개 업체 미만 진행 10개 업체 이상 진행
비용 55원(vat포함) 광고주가 설정한 입찰가
지출방식 클릭당 지출 클릭당 지출
노출방식 롤링 (번갈아가면서 상위노출) 입찰가 높은 순서로 노출

예를 들어

A 업체가 강남에 위치한 횟집일때

'강남횟집'으로 플레이스광고를 진행하는 업체가

6개 업체라면 입찰가를 아무리 높게 해놔도

일괄적으로 55원으로 책정되며 첫 페이지에는

6개 업체가 번갈아가면서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강남횟집'으로 진행하는 업체가 12개라면

각 업체마다 입찰한 입찰 가격을 기준으로

높을수록 상위노출이 되는 방식이죠

 

 

2.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노출 키워드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의 가장 큰 특징은

노출하려는 키워드를 광고주가 설정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스에 등록해둔 위치정보와 업종을 기반으로

네이버에서 연관도가 높은 키워드에 노출을 시켜줍니다.

 

예를들어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횟집일때

'강남맛집, 강남횟집, 역삼횟집, 역삼횟집' 이런 키워드는

지역과 업종에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키워드라서

별다른 세팅을 하지 않아도 자동노출이 되고

'서초횟집, 강남술집' 이런 키워드에는 노출시킬 수 없습니다.

 

 

단, 자동으로 노출되는 키워드들 중에서

광고노출을 원하지 않는 키워드가 있다면

플레이스 광고가 나지 않도록 제외시킬 수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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