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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 파워컨텐츠 광고! 컨텐츠 검색광고 비용은?

워크마케팅

by 워크노트 2023. 3. 8. 2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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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있거나 진행중이라면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을 고민해보셨을텐데요

 

바이럴 광고 대행사를 통해서

상위노출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대행업체도 너무 다양하고 정찰제가 아닌 만큼

업체마다 진행방법과 비용이 천차만별이고

계약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 업체도 많아서

맘고생하는 광고주 분들이 많았죠

 

네이버 파워컨텐츠 광고는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컨텐츠 검색광고입니다.

 


네이버 파워컨텐츠 광고는

블로그,카페,포스트 글을 활용한 검색광고이며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광고 사이트 파워컨텐츠 소개 페이지

 

  • 파워컨텐츠는 아무 키워드를 할 수 있는 검색광고가 아니라 네이버에서 허용한 키워드 리스트에 한해서만 진행 가능해서 키워드 리스트 중에 광고를 노출시킬 키워드부터 확인을 해야 합니다. (키워드 리스트는 네이버 검색광고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에서 업데이트시 키워드 리스트가 확장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홈페이지

  • 파워컨텐츠 광고는 CPC광고로 이용자가 광고를 클릭할때마다 비용이 지출되는 방식입니다.

  • 클릭할때 지출되는 비용은 광고주가 입력한 입찰가를 토대로 결정되며 입찰가가 높은 순으로 광고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 입찰가는 24시간동안 실시간으로 변경할 수 있어서 언제든 경쟁사의 입찰가 수정으로 순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설정가능한 클릭당 비용 최소 70원 ~ 최대 10만원)

  • 통합검색에서 노출되는 파워컨텐츠는 입찰가 상위 1, 2위가 노출되며 VIEW 영역에서도 첫번째, 두번째로 노출됩니다. 입찰가 3, 4위인 광고는 VIEW영역에서 여섯번째, 일곱번째에 노출됩니다. 따라서 통합검색 화면에서 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상위 2위 이내로 입찰가를 설정해야 합니다.

 


파워컨텐츠 광고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키워드 선정과 입찰가 조절을 통한 관리도 중요하지만

광고가 진행되는 컨텐츠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검색시 아무리 노출과 클릭이 많더라도

컨텐츠가 엉망이라면 광고 비용만 지출되고

키워드에 따라서 내용구성을 잘해야

한 명이 보더라도 성과가 나올 수 있는 것이죠

 

 

파워컨텐츠 광고도 대행사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지만

'내'가 파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가장 잘아는 것은 바로 '나' 본인이며,

가장 잘 아는 사람이 광고도 제일 잘할 수 있습니다.

 

초기 세팅이나 운영에서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지식적인건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운영이나 관리는 직접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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