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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마케팅 전문 대행사와 일반 대행사 차이는?

워크마케팅

by 워크노트 2023. 4. 10.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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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업종이 마케팅이 중요하지만

병원, 의원은 요식업이나 쇼핑몰과는 다르게

조금 더 신경쓰고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광고 매체에 따라서 의료광고사전심의가 필요할 수 있고

무엇보다 의료법에 위반될만한 요소가 없어야 합니다.

 

그래서 마케팅 효과만 바라보고 마케팅을 했다가

나중에 의료법 위반에 해당하는 내용이나 컨텐츠로 인해서

전부 다 수정을 하거나 법적 제재를 받게 되는 경우도 있죠

 

 

또한 경쟁사가 하는 광고라고 해서

안심하고 따라해서도 안됩니다.

 

마케팅 관련 의료법 위반 내용은 보건복지부나

보건소에서 자체검열을 통해 걸리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경우는 극히 드물고 누군가의 신고를 통해

제재조치를 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경쟁사가 하고 있는 광고도 문제가 없는게 아니라

아직 아무도 신고를 안한 상태일 수도 있는 것 입니다.

 

병원 마케팅을 할때

많이 생각하는 광고 방법들이 있는데

체험단, 전후사진, 할인이벤트 등이 대표적이죠

 

그러나 이러한 마케팅 방법도

자칫하다가는 의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위반이 된다는게 아니라 저런 마케팅을 할때

어떤 식으로 효과를 마케팅하고,

어떤 내용을 표시하며 이벤트를 하는지

단어 하나, 짧은 문구 하나가 의료법 위반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일반 광고대행사와 병원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하는

마케팅 대행사는 이런 부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원장님들 중에 병원을 운영하면서 광고와 관련된

의료법까지 파악하고 있는 분들이 거의 없고

대행사에서 이런 부분을 검토한 후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의료법을 잘 아는 병원 전문 마케팅대행사를 선택한다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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