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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검색광고 파워링크,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마케팅 비용과 진행방식은?

워크마케팅

by 워크노트 2023. 1. 28. 2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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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오프라인 사업을 운영할때 대부분 온라인 마케팅이 필요하다.

업종마다 차이가 있지만 네이버는 마케팅 채널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광고상품이 바로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구글 '애드워즈'

내가 광고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제일 상단 '1등'으로 노출시키면 많은 사람들이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검색광고를 생각하실텐데 무조건 1위에 노출시키는게

광고비 대비 효율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파워링크, 애드워즈'에 대해서 기본적인 부분부터 이해를 해야 하는데요

'네이버 파워링크와 구글 애드워즈'는 대표적인 CPC(ost per Click)광고로

클릭할때마다 비용이 지출되는 상품입니다.

 

쉽게 말해 검색자가 내 광고를 한번 클릭할때마다 충전해놓은 광고비에서

내가 입찰해둔 클릭당 비용만큼 차감되는 것이죠

 

그 비용은 키워드마다 천차만별입니다.

클릭당 비용은 10원 단위로 조절할 수 있는데

클릭당 최소 70원부터 시작해서 최대 10만원까지 입찰할 수 있고

입찰가가 높은 순서대로 노출순위가 결정되는 겁니다

그리고 입찰가는 24시간 실시간으로 언제든 변경이 가능합니다.

클릭할때마다 10만원이 나간다고 생각하면 정말 어마어마 하죠..

예를 들어 A,B,C 업체가 '블로그'라는 키워드로 광고를 한다고 했을때

클릭당 비용을

A업체 - 70원 / B업체 - 80원 / C업체 - 90원

이렇게 설정해뒀다면

 

'블로그' 검색시 노출되는 파워링크 순위는

1위 - C업체 / 2위 - B업체 / 3위 - A업체

이렇게 나오는 겁니다

 

그러나 입찰가는 본인 것만 확인할수있고 다른 업체 입찰가는 비공개이기 때문에

경쟁사들이 얼마에 입찰했는지는 직접 클릭당 비용을 입력해보고

내 사이트가 몇 위에 노출되는지를 확인하면서 추측해볼 수 밖에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만약 500원으로 입찰을 했는데

3위에 노출이 된다면

1, 2위에 노출중인 업체는 500원 이상으로 입찰을 한 것이고

아래의 업체들은 500원 이하로 입찰을 한 것이죠

 

이런 시스템이다보니 순위를 위에 띄우려는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일수록

클릭당 비용이 높기 때문에 광고예산을 감안해서 어떤 키워드에

몇 위로 광고를 내보낼지 설정하는 것이 광고효율을 좌우하게 됩니다.

 

내가 판매하는 상품의 마진이 1000원이라면

클릭당 1000원 이상 입찰하면 클릭받을때 마다 손해겠죠?

또한 클릭한 사람이 무조건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구매율도 고려해서 클릭당 비용을 입찰하고 관리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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