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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방법과 선정 기준

워크마케팅

by 워크노트 2023. 1. 29. 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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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는 이용자의 키워드 검색을 통해 노출이 되는 광고인만큼

어떤 키워드로 광고를 진행하느냐가 광고 성과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내가 운영하고 있는 사업과 관련된 어떤 키워드를 얼마나 검색하는지

월 검색수를 알아야 광고 전략을 세워볼 수 있겠죠?

 

우선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광고시스템'을 클릭해주시고

'도구 > 키워드 도구'로 이동하면 아래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보이는 키워드 부분에 검색수가 궁금한 키워드를 최대 5개까지 입력한 다음

'조회하기'를 해보시면 내가 입력한 키워드와

네이버에서 연관있는 키워드들의 PC, 모바일 각각 월간 검색수를 보여줍니다


검색수 우측에 나와있는 '월평균 클릭수'는 한달동안 이용자들이 검색광고를 클릭한 클릭수인데요

이건 평균 데이터를 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 광고중인 업체별 클릭수는 순위에 따라

큰 폭으로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건 참고해야 합니다.

 

월평균 클릭수, 클릭율 우측에 있는 '경쟁정도'는 해당 키워드로 광고가 진행되는 경쟁을

간단히 알려주는 부분인데요 경쟁정도가 높으면 경쟁이 상위노출을 하려는 업체가

많다는 것이므로 클릭당 비용을 높게해야 상위노출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경쟁정도가 낮으면 광고하려는 경쟁사가 별로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클릭당 비용으로 광고를 할 수 있지만 그만큼 검색수가 적거나

광고 효율이 떨어지는 등의 경쟁이 적은 이유가 있겠죠?


그래서 키워드 검색광고를 할때 광고 효율이 높지만 경쟁이 낮은 키워드를 찾는게

너무너무너무 중요합니다.

광고효율은 세부 키워드일수록 높지만 검색수가 적어서 클릭수도 적기 때문에

효율이 좋은 세부 키워드를 최대한 많이 활용해서 광고효과를 높여야 합니다.

그럼,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을 활용한 키워드 검색수를 활용한

광고 전략을 잘 세워보시고 매출이 높아지길 바라겠습니다!


처음 광고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세부 키워드를 찾는게 어려울 수 있는데

운영하시는 사업에 따라 효율적인 키워드도 천차만별이라..

어려우신 분들은 댓글남겨주시면 확인후 답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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